MZ세대1980년 초반부터 2000년대 중반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말.가 일 잘한다고 칭찬한 이 주의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1. 디테일한 요소를 담은 캠페인 운영으로 칭찬 받은 서울시
2. 진심 담은 Q&A 게시글로 전국 비건들을 사로잡은 써브웨이
1. 디테일한 요소를 담은 캠페인 운영으로 칭찬 받은 서울시
2. 진심 담은 Q&A 게시글로 전국 비건들을 사로잡은 써브웨이
이시은 Editor's pick
1. [서울시] 식상하게 보일 수 있는 불빛 이벤트에 디테일을 더한다면?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칭찬받은 공공기관 사례가 있어 가져와 봤습니다. 바로, 서울시가 주최한 ‘참, 고마워요!’ 응원 캠페인인데요. 서울시는 정부의 거리 두기 지침에 참여해준 시민들에게 고마움과 응원의 의미로 10월 12일(월)부터 한 달간, 서울을 상징하는 시설 다섯 곳(서울시청, 남산서울타워,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세종문화회관, 세빛섬)을 핑크색 조명으로 비춘다고 합니다.일명 ‘핑크 라이트’라 불리는 이 캠페인은 MZ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커뮤니티의 인기 글에 소개되어 무려 12만 뷰(!)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댓글로는 ‘뭉클하다! 드라이브하면서 봐야지’, ‘서울시 일 잘하네’라는 긍정적인 내용이 달리고 있습니다. 캠페인 내용만 보면 ‘그냥 흔한 불빛 이벤트인데 그렇게 칭찬받을 일인가?’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요. MZ세대가 반응한 포인트는 캠페인의 디테일한 요소에 숨어 있었습니다.
① 불빛 색에 의미를 담았음(디테일에 진심인 서울시)
MZ세대는 디테일에 파고들어 해석하는 것을 즐기는 세대입니다. 뮤직비디오를 1초 단위로 나눠서 해석하기도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브랜딩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브랜딩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