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를 꼭 읽어야 하는 분
- 연말·연초 패키지 제품을 기획중인 담당자
- 리브랜딩, 한정판·신제품 제품 출시 계획이 있는 브랜드 담당자
- SNS에 인증하기 좋은 포장 레퍼런스를 찾고 계신 분
실제로 SNS, 커뮤니티, 블로그 등에 ‘패키지’를 검색해 보면 ‘패키지가 예뻐서 샀다’, ‘패키지가 힙해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써도 될 것 같다’라는 의견이 자주 올라오는 편입니다. 제품 패키지가 예뻐서 ‘힙한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었다는 내용도 종종 보이고요. 패키징 성공 사례로 가장 자주 언급되는 건 ‘슈퍼말차’인데요. 말차를 활용해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는 브랜드 ‘슈퍼말차’는 2018년 국내 론칭 당시 주 재료로 쓰이는 ‘말차’ 색상을 제품 패키지 전면에 활용하고, 굵은 글씨로 ‘브랜드명’만 군더더기 없이 디자인해 화제를 모은 바 있죠. 지금까지도 브랜드 연관 검색어로 ‘패키지’, ‘포장’ 등이 뜨기도 합니다.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성공적인 브랜딩을 한 셈이죠.
1.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크리에이티브’ 패키지
(1) [나르카] 연말 시딩 키트
- 헤어 뷰티 브랜드 ‘나르카’가 연말을 맞아 시딩 패키지를 제작해 인플루언서, VIP 고객들에게 선물했는데요. SNS에서 ‘일 잘한다’라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 시딩 제품은 나르카의 헤어 미스트, 헤어 에센스 2종이었는데요. 마치 ‘의류 제품 포장’처럼 제작한 게 특징이에요. 치마, 크로스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앞치마’를 제작한 뒤 주머니에 자사 제품을 넣어서 준 겁니다. 의류같은 느낌을 내기 위해 ‘옷걸이’ 디테일을 추가했어요.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