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이영지에게 배우는 Z세대와 소통하는 법


요즘 Z세대들의 최애MZ세대가 최고로 사랑하는 대상, 1순위를 부르는 말.로 떡상 중인 연예인이 있습니다. ‘10대들의 윤미래로 통하는 래퍼 이영지입니다! (미래 언니는 다들 기억하시죠?) 그는 얼마 전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했는데요, 출연 소식만으로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커뮤니티 댓글 반응이 ‘ㅋㅋㅋㅋㅋ’, ‘너무 웃겨’, ‘너무 좋아’로 도배될 정도였어요! 

<고등래퍼3>에서 우승했고, 얼마 전에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굿걸>에 출연했단 얘기도 듣긴 했는데… 갑자기 이 정도로 인기가 많아진 줄은 모르셨다고요? 그러실 수 있어요. 왜냐면 이영지의 급상승 인기 비결은 TV 프로그램이 아니라 ‘라방’이거든요! 인스타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팔로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그 라이브 방송 말입니다. (참고 콘텐츠: MZ세대가 빠진 라이브 방송)


혹시, 이 영상 보신 적 있으세요? 한동안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영상인데요. 인스타 라방을 하던 도중 한 팬이 “누나, 내일 군대 가는데 응원해주세요”라는 댓글을 남기자, 이영지는 ‘나를 누나라고 부르는데 군대에 가냐? 난 열여덟 살인데?’라며 황당하단 반응을 보인 겁니다. (지금은 19살이 됐대요!) 이영지의 말투와 행동이 재미있었던 덕분에 이 라방 영상은 여러 커뮤니티로 퍼졌고, ‘누나 내일 군대 가는데 응원해주세요’라는 멘트는 한때 팬들 사이에서 패러디되며 처럼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이영지는 이 내용을 자신이 피처링한 퀸 와사비의 <누나 와따>라는 곡에서도 언급했고요.

아마 지나가는 10대나 20대에게 이 영상 본 적 있어?’라고 물으면 대부분이 고개를 끄덕일 거예요. 방송도 아니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한 라방일 뿐인데, 엄청난 파급력이죠? 이영지의 라방이 요즘 Z세대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라디오스타> 출연 당시 이영지는 라방 덕분에 인스타 팔로워 수가 8만에서 → 35만으로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로부터 두 달이 지난 지금은 무려 73만 명입니다!)

팔로워 증가 속도가 엄청나지 않나요? ‘우리 계정 팔로워가 두 달 사이에 2배 이상 증가했다면 지금쯤 보너스 두둑하게 챙겼을 텐데’ 솔직히 부러운 마음도 들고요. 그래서 캐릿이 요즘 뜨는 인물, 이영지의 인기 요인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특히 그가 SNS로 Z세대 팬들과 소통하는 방식을 집중적으로 파헤쳐 보려고 해요! 대체 어떻게 소통하길래 라방으로 73만 팔로워를 모았는지 궁금한 분들은 지금부터 주목해주세요!




분석 1. 연예인보다는 ‘인플루언서의 소통법’을 활용함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가치관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가치관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