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글날엔 어떤 이벤트를 기획해볼까?’ 이런 고민에 빠진 담당자분들 계신가요? 레퍼런스 모을 시간이 부족하시다고요? 걱정 마세요. 캐릿이 Z세대에게 ‘여긴 한글날에 진심이네!’라고 칭찬 받고 있는 브랜드 사례를 모았습니다. 2022년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는 물론, 작년에 Z세대에게 특히 칭찬받았던 마케팅 사례까지 다양하게 모았어요. 지금 Z세대가 한글날 이벤트로 어떤 것을 기대하고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은, 딱 3분만 투자해 이번 콘텐츠를 정독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농심]한글날에 진심인 브랜드라고 칭찬 받으려면 이렇게!
농심은 지난 9월 13일부터 한글날을 맞이해 ‘안성맞춤 백일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참여자들 사이에서 ‘농심은 한글날에 진심이네’라는 칭찬받고 있습니다. 백일장 이벤트는 10월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고요. 농심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란에서 라면에 대한 짧은 글(30자)을 써 제출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벤트 시작한 지 이틀 차임에도 불구하고(9/15 기준) 벌써부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인증이 많이 올라오고 있어요.
그런데요. 농심이 한글날에 진심이라는 이미지를 얻은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이벤트 기획 배경 및 운영 과정에서 Z세대가 칭찬하는 포인트가 있었거든요.
작년에 반응이 좋았던 한글날 이벤트와 연계해 진행했다는 점
칭찬 포인트 ① 올해 진행하는 한글날 이벤트는 사실 작년 한글날 이벤트와 이어집니다. 작년 농심은 자사 제품 ‘안성탕면’ 포장지에 적힌 한자 ‘安成湯麵’을 한글로 교체해 출시했습니다. 이때 가수 ‘장기하’의 손글씨를 활용해 디자인한 것도 칭찬 포인트 중 하나였어요. 왜냐하면 장기하는 한글로만 곡을 쓸 만큼, 평소 한글에 대한 애정이 많은 뮤지션으로 잘 알려져 있었거든요. 이에 센스 있는 폰트 이벤트라는 후기가 이어진 건데요. 그 반응을 잘 모니터링하여, 올해에는 아예 ‘안성탕면체’를 만들어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안성맞춤 백일장’은 ‘안성탕면체’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였던 거고요. 소비자들은 작년의 화제성에서만 그치지 않고, 꾸준히 한글날 이벤트를 이어서 진행한다는 점에서 진정성을 느끼고 있는 겁니다.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시즌이벤트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시즌이벤트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