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랜선 모임 근황.jpg 온라인으로 친구들과 수다, 게임, 공연, 회식, 생일 파티, 독서 모임 중 |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모임이 취소되자 유독 괴로워하는 MZ세대1980년 초반부터 2000년대 중반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말.가 눈에 띕니다. 바로 외향인들입니다. 사람이 많은 곳에 가지도 못하고, 친구들도 못 만나니 여간 답답한 게 아닐 테죠. 여태 자신이 내향인인 줄 알았는데, 이번 일을 통해 외향인임을 깨닫게 된 이들도 많아졌습니다. 숨겨진 외향성을 찾았다며 웃픈 일화를 밝히기도 하더라고요.(코로나가 알려준 숨겨진 외향성)
하지만 MZ세대가 누군가요. 달고나가 없이도 달고나 커피를 만들어 내는 세대 아닙니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권고된 지 두달 째. MZ세대는 나름의 돌파구를 찾았다고 합니다. 밖에서 못 만나는 대신 온라인으로 모이겠다는 거예요.
요즘 MZ세대는 온라인 화상 회의 플랫폼으로 다양한 모임을 한다고 해요. 생일 파티를 비롯해 각종 소모임을 진행하고, 심지어 온라인에서 모여서 야간 자율 학습을 진행하기도 한대요. 어때요, 요즘 모임 근황을 보면 언택트접촉하다라는 뜻의 '콘택트(contact)'와 부정어 '언(un-)'을 합성한 말. 비대면 방식을 뜻함. 마케팅의 실마리가 보일 것 같지 않으신가요? 캐릿이 MZ세대를 직접 (온라인으로)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