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는 ‘추억 역주행’ 트렌드가 점령했습니다. 단종된 지 15년 만에 재출시되어 5주 누적 판매량 180만 개를 돌파한 오리온 과자 ‘와클’이나, 방송의 여운을 즐기는 온라인 뒤풀이에만 최고 1만 4천 명 이상이 몰렸다는 <문명특급>의 특집 방송 ‘컴눈명’ 등!
여기까지는 캐릿을 읽어주시는 독자분이라면 이미 잘 알고 계신 소식일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의 콘텐츠에서는 Z세대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 보려고 합니다. 요즘 Z세대의 SNS를 살펴보면 반가우면서도 놀라운 사실을 알 수 있는데요. 바로 00년대에는 흥했지만 그 후 약 20년간 흑역사로 치부되었던 그 시절 유행 아이템 몇 가지가 추억 역주행 트렌드를 타고 부활한 거예요! 5년 전만 해도 ‘설마 이건 안 돌아오겠지’라고 생각되던 ‘고대 유물’들이 지금은 재밌거나 힙한 것으로 통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것들이고, 어떻게 다시 돌아올 수 있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싸이월드’나 ‘버디버디’ 등 00년대의 IT 플랫폼이 일제히 서비스 재개 계획을 밝힌 이 시점에 알아두시면 분명 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힌트를 얻어가실 수 있을 겁니다!
1. Z세대는 요즘 화났을 때 ‘지대 짱나’라고 한다고?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