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지남

10대 쇼핑 근황: 아니, 편의점에서 옷을 어떻게 사?

요즘 10대쇼핑 근황.jpg
인터넷 쇼핑하고 결제하러 집 앞 편의점에 간다.


요즘 10대들이 많이 사용하는 결제 시스템이 뭔지 아세요? 네이퍼페이? 땡! 카카오페이? 땡!! 삼성페이나 토스? 땡!!! 정답은 ‘러마페이’입니다. 러마페이가 대체 뭐냐고요? 편의점에 가서 (티머니처럼) 충전한 후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 머니에요. 요즘 10대들이 러마페이를 어디서, 어떻게 쓰는지 궁금하시다면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요즘 제일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이 뭐야?" 길 가는 10대 아무나 붙잡고 물어보세요. 99%의 확률로 ‘%%22%%’ (링크) 아니면 ‘%%23%%’ (링크)이라는 답이 돌아올 거예요. 참고로 러블리 마켓은 상시적으로 이용 가능한 쇼핑몰은 아니고, 주기적으로 열리는 온/오프라인 마켓이에요. 오프라인 마켓의 경우, 하루 방문자가 1만명이 넘을 정도로 요즘 Z세대1996년 이후 출생~2010년대 초반 출생자. 사이에서 인기가 대단합니다.

이 어마어마한 인기에 한 몫 하는 요인 중 하나가 스타일쉐어와 러블리마켓에서 도입한 10대 맞춤형 결제 시스템입니다. 스타일쉐어의 경우, 인터넷으로 옷을 주문한 후 편의점에 가서 바코드를 내밀면 결제가 가능하도록 ‘편의점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고요. 러블리마켓은 쇼핑몰 내에서만 이용 가능한 ‘러마페이’라는 사이버 머니를 만들었는데, 이걸 편의점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이해가 좀 쉬우실 거예요.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