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셀럽들이 저마다 ‘부캐’를 가지고 있다면, MZ세대1980년 초반부터 2000년대 중반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말.에게는 부계가 있습니다. 공부 계정, 운동 계정 등 라이프스타일의 한 조각을 정체성으로 삼은 계정을 만들어 일관성 있게 게시물을 올리는 콘셉트 계정을 운영하는 거예요. (관련 콘텐츠: 요즘 애들의 부계정 사용법 A to Z)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것이 마치 이 ‘콘셉트 부계’를 의인화한 것처럼 MZ세대 페르소나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입니다.
캐릭터 하나만 잘 내세워도 누구보다 몰입해서 여기저기 소문 내주고, 파생 굿즈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는 게 MZ세대잖아요. 특히 자신과 닮았다고 생각하는 캐릭터를 발견하면 이런 심정이 된대요.
그리고 홀린 듯이 구매/저장 버튼을 누른다고 합니다. MZ세대가 프사로, 굿즈로, 짤로 사용하며 ‘이거 완전 난데?’라고 공감하는 캐릭터를 모아왔어요. MZ세대가 인정한 MZ세대 자화상 캐릭터라고 할 수 있죠.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굿즈나 브랜드 콘텐츠 협업을 준비 중이신 분들 주목하세요. 잘 쓴 캐릭터 하나로 친근함을 강조할 수 있으니까요. 그게 아니더라도 “얼마 전 입사한 Z세대 신입이의 노트북에 붙어있는 저 캐릭터는 뭐지?” 궁금하셨다면, 스크롤을 계속 내려주세요!
이 콘텐츠를 꼭 읽어야 하는 분들
-MZ세대 사진첩/인스타 저장함에 있는 캐릭터가 궁금하신 분
-MZ세대 타깃 콜라보 상품/홍보 이미지를 기획 준비 중이신 분
-MZ세대 사진첩/인스타 저장함에 있는 캐릭터가 궁금하신 분
-MZ세대 타깃 콜라보 상품/홍보 이미지를 기획 준비 중이신 분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고자 하시는 분
1. 후츄스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섭외리스트업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섭외리스트업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