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이벤트의 계절이 온다!
Z세대가 반응한 오프라인 마케팅 3

목차
1. [에버랜드X넷플릭스] 규모와 디테일을 모두 잡았다! 뻔하지 않은 오프라인 마케팅 비결은?
2. [교보문고] Z세대가 1만 명 넘게 참여했다고? SNS와 캠퍼스에서 동시에 화제가 된 이벤트!
3. [인생네컷] ‘실종아동네컷’이 나왔다고? Z세대가 관심 갖는 CSR 캠페인의 좋은 예!

1. [에버랜드X넷플릭스] 규모와 디테일을 모두 잡았다! 뻔하지 않은 오프라인 마케팅 비결은?

✔ 15초로  훑어보는 일 잘한 포인트

  • 에버랜드가 9월 6일부터 11월 17일까지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인 ‘지금 우리 학교는’, ‘기묘한 이야기’와 협업한 오프라인 체험 공간을 운영함. 
  • ‘에버랜드 지금 우리 학교는’, ‘에버랜드 기묘한 이야기’ 등 관련 키워드 네이버 검색량이 2주 만에 3만 회를 돌파함. (검색 데이터 분석 서비스 ‘블랙키위’ 기준)
  • 콘텐츠 속 주요 배경이 되는 장소를 체험존 곳곳에 재현해 포토존으로 활용함. 간식 판매대, 어트랙션으로 이동하는 통로, 내부에 위치한 인생네컷 부스까지 콘셉트에 맞게 꾸며 디테일하다고 칭찬받음.
  • 포토존뿐만 아니라 놀이공원 어트랙션에도 콘텐츠 세계관을 녹여내서 주목받음.

놀이공원이 콜라보 마케팅 핫플로 떠오르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실제로 아이돌,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분야를 막론하고 놀이공원과 콜라보하는 IP 사례가 늘고 있어요. 일례로 롯데월드는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과 콜라보해 놀이공원 내에 각종 포토존과 미션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해서 주목받았고요. 에버랜드는 인기 캐릭터인 ‘산리오 캐릭터즈’와 협업한 튤립 축제를 열어 많은 방문객을 모았어요. 

그런데 최근 에버랜드가 또 다른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해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바로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인 ‘지금 우리 학교는’과 ‘기묘한 이야기’를 테마로 꾸며둔 공포 체험존 ‘블러드시티’를 선보인 겁니다. 블러드시티는 인기 어트랙션인 ‘호러메이즈’와 ‘T 익스프레스’가 모여있는 테마존으로, 매년 공포 콘셉트에 맞추어 새롭게 단장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올해는 넷플릭스 콘텐츠 IP와 협업해 해당 테마 공간을 꾸민 거예요. 

에버랜드X넷플릭스 블러드시티 전경 출처 에버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9월 6일부터 11월 17일까지 운영되는 ‘블러드시티’ 콜라보 공간은 오픈 전부터 한차례 주목받았어요. 콜라보 소식을 알리는 예고편 영상은 120만 조회 수를 돌파하는가 하면, 관련 SNS 게시물에 ‘에버랜드 꼭 가야겠다’라고 방문 의사를 밝히는 댓글이 다수 달리기도 했죠. 오픈 이후에도 블로그에 방문 후기가 쏟아질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고요. 물론, 에버랜드는 공포 체험 콘텐츠의 성지로 입소문이 나서 매년 이맘때 에버랜드를 찾는 방문객이 많은 편인데요. 주목할 점은 ‘올해 역대급으로 재밌다’라고 칭찬하는 방문 후기가 많았다는 거예요. 두 시리즈의 찐팬은 물론이고, 일반 방문객까지 사로잡은 비결은 무엇인지 콜라보 포인트를 하나씩 살펴볼게요.


에버랜드X넷플릭스 콜라보 소식을 들은 소비자 반응

① 규모와 디테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영화 세트장을 그대로 재현한 공간을 선보임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입구에 위치한 조형물
출처 네이버 블로그 ‘냥두마리 연집사의 일상’ 

에버랜드와 넷플릭스가 협업해 꾸민 ‘블러드시티’는 몰입도 높은 공간 구성으로 칭찬받고 있어요. 우선, 블러드시티 테마존으로 입장하는 입구부터 남다른데요. 넷플릭스 로고가 크게 띄워진 대형 LED 전광판이 설치되어 있고요.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는 ‘지금 우리 학교는’의 세계관을 살려 교실 책상과 의자가 뒤엉켜 있는 조형물을 입구 근처에 배치해 방문객의 시선을 끌었어요.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로그인하면 무료로 이어 볼 수 있어요.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시즌이벤트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시즌이벤트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