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지남

[최초공개] 틱톡 인플루언서가 말하는 PPL 잘하는 법 10

지난주 캐릿의 ‘틱톡 3분 속성 모니터링 과외’ 기사를 통해 Z세대에게 틱톡이 얼마나 영향력이 큰 플랫폼인지 또 틱톡은 어떻게 활용해야 좋은지 알려드렸습니다. 실제로 국내 많은 기업들이 틱톡의 성장세를 지켜보며 다양한 형태의 콜라보를 요청하고 있다고 해요.

기업 입장에선 틱톡을 제대로 활용해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싶을 것이 분명한데요. 도대체 이 짧은 영상 플랫폼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틱톡커(틱톡 인플루언서)와의 커뮤니케이션은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떤 영상들이 반응이 좋은 건지 모르겠다는 말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캐릿이 나섰죠! 

500만 팔로워가 넘는 파워 틱톡커 ‘듀자매’를 비롯해 PPL 경험이 있는 틱톡커들을 만나 노하우를 얻어왔습니다. 그 어디서도 보지 못한 틱톡커들이 직접 말하는 PPL 잘하는 법 10’을 함께 살펴보시죠! 

(인터뷰 참여자)
 👉듀자매님 @dewsisters(국외) @dew_sisters(국내) (500만 팔로워 / 5000만 좋아요 / 상황극)
 👉먹스나님 @a.bite (400만 팔로워 / 6200만 좋아요 / 먹방)
 👉쏘머즈님 @somerz__ (19만 팔로워 / 400만 좋아요 / 노래, 먹방)
 👉세얼간이님 @3idiots.official (100만 팔로워 / 2000만 좋아요 / 상황극)

1. 틱톡의 유행 주기는 ‘1~2주’

🎤듀자매: 틱톡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필터, 스티커, 상황극이 유행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이 유행이 1~2주 간격으로 자주, 빠르게 바뀐다는 거예요. 한 번은 고객사 쪽에서 유행이 지난 스티커를 써서 작업해달라고 요청하신 적이 있었어요. ‘굳이 왜 이 스티커를 쓰지?’라는 생각이 들어 고객사를 설득해 다른 스티커로 진행했어요. 또 마케터 사이에서 공유되는 틱톡커 리스트 파일을 받은 적이 있는데, 너무 예전에 활동했던 사람들이 명단에 많아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나요. 틱톡은 유행 주기가 빠르기 때문에 꼭 최신 유행 모니터링이 필요해요!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