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지남

탕후루 다음은 이거? 이주의 유행템 3

1. ‘아이돌 콘셉트’로 사진 찍어주는 포토 부스, 요즘 예약 어려울 정도로 난리라고?
출처 인스타그램 계정 @minjeong__s_
아이템 : 리브리에 스튜디오
유행 지수 : 🥕🥕🥕🥕
아이돌 콘셉트 화보를 찍어주는 스튜디오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4만 명을 보유할 정도로 인기임.
최근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화보 촬영 후기 영상이 조회 수 472만, 좋아요 수 7.9만을 기록하며 화제 됨.
중국, 일본 등 K-POP을 좋아하는 해외 Z세대도 자주 방문하면서 입소문 나는 중.

연말 연초가 되면 기념으로 개인 화보를 찍으려는 친구들이 꽤 있어. 올해가 가기 전에 내 모습을 기록하거나 새해 기념으로 새로운 프로필 사진을 찍으려는 거지. 이런 친구들이 주목하는 포토 스튜디오가 있는데, 바로 ‘리브리에 스튜디오’야! 이곳에선 무대 위 ‘아이돌 콘셉트’로 사진을 찍을 수 있거든. 얼마 전에 나도 친구가 소개해 줘서 직접 다녀왔어. 스튜디오에 도착하면 아이돌 무대 사진을 모아둔 앨범을 주는데, 거기서 원하는 콘셉트를 고르면 돼. 그러면 의상도 대여해 주고 헤어랑 메이크업도 직접 해주더라고. 또 액세서리랑 마이크도 달아주는데 진짜 연예인이 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어! 왜, 사진 찍을 때 조금 민망할 수도 있잖아. 근데 작가님이 직접 포즈도 알려주고, ‘콘서트 2층에 있는 팬한테 인사해 주세요!’처럼 과몰입할 수 있는 멘트를 해줘서 재밌게 찍었던 것 같아. ㅋㅋㅋ 사실 이 스튜디오가 뜨기 시작한 건 올해 초부터였어. 그즈음 집에서 셀프로 아이돌 콘셉트 사진을 찍는 ‘아이돌 코스프레 챌린지’가 유행이었거든? 그때 이 스튜디오도 함께 주목받았지. 그런데 최근에 이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한 후기 릴스가 인스타에 올라오더니 그게 알고리즘을 타면서 더 화제가 된 거야. ‘이런 데가 있었어? 그럼, 당장 가야지!’라고 댓글 다는 사람들이 많더라고. 보니까 요즘은 외국인들도 많이 와서 찍어가는 것 같아. 서민정(26세, 직장인)

✔ 시그니처 콘셉트로 Z세대 사이에서 인기인 스튜디오가 또 있다고?
사진에 진심인 Z세대는 스튜디오를 방문하거나 사진작가를 섭외해 ‘개인 화보’를 촬영하는 걸 익숙하게 즐기는데요. 실제로 ‘개인 화보’, ‘일반인 화보’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수는 각각 122만, 44만 회를 넘겼습니다. 이런 Z세대의 발길을 끌려고 시그니처 콘셉트를 만들고 홍보하는 스튜디오도 많아졌어요. 리브리에 스튜디오처럼요! 이외에도 이색 콘셉트로 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튜디오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캐릿 콘텐츠 : 사진 곧 정체성, ‘포토프레스 세대’를 아시나요?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