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친구들끼리 자주 사용하는 유행어, 밈이 있어요!”
캐릿은 1020 자문단에게 주기적으로 유행어, 밈을 제보 받고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최근 들어 Z세대가 일상적으로 자주 쓴다는 유행어와 밈 다섯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특히 이번에 소개해드릴 밈은 Z세대가 원래 있던 말을 새로운 표현으로 바꾸며 생겼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눈여겨보시고 SNS 바닥글, 이벤트 슬로건 등으로 활용해보세요!
1. OO 미슐랭
[뜻&유래]
무언가를 칭찬하고 싶을 때 ‘OO 맛집이다!’라는 표현 많이 쓰시죠? ‘캐릿은 최신 소식을 잘 알려주는 미디어야’라고 칭찬하고 싶다면 ‘캐릿 트렌드 맛집이네!’라는 식으로 돌려 말하기도 하죠. 🤗 최근 이 표현이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합니다. 바로, ‘미슐랭이다’라고 말하는 거예요. 맛집보다 한 단계 위인 칭찬인 거죠. K-POP 팬들 사이에서 최애를 칭찬하기 위한 표현으로 쓰이다가 밈으로 발전된 경우입니다.
[용례]
‘대박이다’라는 표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 내용 대박임’ 대신 ‘이 영화 미슐랭임’이라고 말할 수 있고요. ‘내 최애 라이브 실력 대박인데?’를 ‘내 최애 라이브 실력 좀 봐, 미슐랭이다’라고 말할 수 있는 거죠! 트위터 사용 예시를 보시면 말의 쓰임을 더 빨리 익힐 수 있을 거예요.
2. 농협은행이네 / 농협은행이다
[뜻]
‘농협은행이네!’는 Z세대의 새로운 주접어입니다. 예쁘다는 말 대신, 농협은행이라고 말하는 거예요. ‘오늘 데일리룩 진짜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밈/유행어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밈/유행어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