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여름만 되면 조회수가 오르는 유튜브 콘텐츠가 있습니다. 바로 ‘먹방’인데요. 여름을 맞이해 식단 관리에 돌입한 Z세대들은 먹방 크리에이터가 먹는 모습을 보며 대리 만족을 느낀다고 해요.
먹방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는 (당연하지만) ‘무엇을 먹는가’인데요. 요즘 먹방계에서 가장 핫한 크리에이터 ‘히밥(구독자:131만)’에 의하면 ‘무조건 터지는 치트키 같은 먹방 아이템’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 130만 먹방 유튜버가 알려주는 먹방 꿀팁
먹방은 무조건 많이 먹는 게 좋다!?
먹방을 보는 사람들은 억지로 많이 먹는 모습보다는 맛있게 먹는 모습을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앞서 말했듯 먹방의 의의 중 하나가 ‘대리 만족 효과’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소량이라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이는 게 중요하다고 해요. 함께 먹었을 때 더 맛있는 꿀 조합을 활용해 메뉴를 구성하는 것도 작은 팁입니다.
먹방에서는 ‘무엇’을 먹는지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라면, 짜장면, 짬뽕 등 면류의 인기가 특히 좋다고 합니다. 면을 먹을 때 나는 소리가 시청자에게 쾌감을 주기 때문이죠. 꼭 면이 아니더라도 일상에서 접하기 쉬운 음식(ex. 편의점 먹방)일수록 반응이 좋다고 해요.
✅꾸준히 인기 있는 먹방 아이템
유튜브를 중심으로 ‘불닭쌈’ 이 유행한다는 소식. 캐릿 트렌드 레터를 통해 전해드렸었는데요. 처음에는 라이스 페이퍼에 불닭볶음면을 싸먹는 레시피가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엔 짜파게티, 간짜장 등 각종 볶음면류를 싸먹는 것으로 다양화 됐다고 해요. 볶음면 춘추전국시대로 불릴만큼 다양한 볶음면 종류가 나와 더욱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만들기도 간단하고 식감도 좋아서 꾸준한 인기를 얻는 메뉴라고 해요!
먹방 선배님 히밥과 함께 불닭쌈 먹방에 도전한 용명! 과연, 먹방 유튜버계의 떠오르는 샛별이 되었을까요?
결과는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