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가 여름 시즌 굿즈로 추천한 의외의 아이템 5

팝업 스토어 운영할 때, 콜라보 진행할 때 등 갈수록 굿즈 제작이 필요한 순간이 늘고 있죠. 특히 계절이 바뀔 때마다 시즌 굿즈 제작으로 고민하는 마케터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캐릿이 여름철을 맞아, 썸머 시즌에 딱 어울리는 굿즈 리스트업을 준비했습니다. Z세대피셜! 흔하지 않으면서도 실용적이고 부담 없는 금액대로 구매 가능한 여름 시즌 굿즈들을 모아 봤으니 킵해뒀다 굿즈 제작할 때 참고하시길! 😉

아래 소개된 여름 시즌 굿즈 구성품은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① 여름 시즌에 적합할 것 
② 실용적일 것
③ 2만 원 내외의 부담 없는 가격대일 것
④ 콜드컵, 피크닉 세트 등 흔하게 받을 수 있는 제품은 제외할 것

※ 본 콘텐츠는 캐릿 트렌드 레터 <M문Z답> 코너에 소개되었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M문Z답>은 밀레니얼의 질문에 Z세대가 직접 대답해주는 코너인데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Z세대에게 궁금했던 것, 물어보고 싶었던 점 등을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자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M문: 여름 굿즈 준비 중인데 실용적이면서 뻔하지 않은 거 어디 없을까요?

요거트를 담아 먹는 시리얼컵 출처 메이드모먼 Z답 ① 
🥛 “SNS 인증용으로 시리얼컵이 딱이에요!” 이승진(25세, 대학생)
여름엔 요거트나 아이스크림, 과일 같은 걸 많이 먹게 되니까 시리얼컵이 유용해요. 시리얼컵은 대부분 유리 소재라 시원해보이기도 하고요! 요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 계정을 보면 시리얼컵에 요거트 담아 먹는 사진을 자주 올리더라고요. 손민수웹툰 <치즈인더트랩>의 등장인물로 주인공 홍설을 몰래 따라하는 캐릭터. MZ세대 사이에서 ‘따라한다’ = ‘손민수 한다’로 통함.하는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시리얼컵 해시태그도 7천 개가 넘어요. 힙한 그로서리스토어에서 자체 제작 시리얼컵을 출시하는 경우도 있고요. 예전엔 여름용 굿즈로 콜드컵이 인기였다면 지금은 시리얼컵이 대세인 것 같아요!

자투리 비누를 모아 만든 수제 비누 출처 한아조 Z답 ② 
🚿 “자주 씻는 여름철엔 수제 비누, 샴푸바가 유용해요.” 배수빈(27세, 취업준비생)
여름철에는 다른 계절보다 더 자주 씻게 되잖아요. 그래서 바디워시 제품을 눈여겨보는데요. 그중에서도 요즘엔 수제 비누, 샴푸바를 자주 찾곤 해요. 환경을 생각해서 플라스틱 패키지가 필요 없는 비누나 샴푸바를 쓰는 10~20대가 늘고 있거든요. 최근 들어 식물성 원료로 만든 비건 비누, 자투리 비누를 모아 만든 비누 등 힙한 수제 비누 브랜드도 많아졌어요. 이런 브랜드들과 콜라보 굿즈를 내도 좋을 것 같아요. 실용적이면서도 제로 웨이스트 트렌드에도 부합하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굿즈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굿즈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