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1. 코엑스 아쿠아리움에 ‘동물의 숲’이? 오픈 첫날부터 화제성 폭발한 콜라보! 2. 조회수 180만! Z세대가 N차 정주행 중이라는 화제의 유튜브 콘텐츠는? 3. 인형 키링 다음은 이거! 요즘 Z세대가 관심 갖기 시작한 최신 유행 굿즈는? 4. [로컬 트렌드] 센스 있는 메뉴판으로 SNS 핫플 등극한 음식점은? 5. [로컬 트렌드] Z세대가 원하는 여름 감성은 이런 거라고? |
1. 코엑스 아쿠아리움에 ‘동물의 숲’이? 오픈 첫날부터 화제성 폭발한 콜라보!
아이템: 모여봐요 동물의 숲 X 코엑스 아쿠아리움
유행 지수: 🥕🥕 🥕 🥕 🥕
✔ 모동숲에 등장하는 해양 생물의 실물을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볼 수 있음. 모동숲에선 수렵/채집한 생물을 게임 속 캐릭터인 ‘부엉씨’가 운영하는 박물관에 기증할 수 있는데 ➔ 이 부엉씨가 직접 해양 생물에 대해 설명해주는 것처럼 수족관 안내 패널을 꾸며둠.
✔ 스탬프 북을 구매한 후 수족관 내부 스탬프 존에서 도장을 찍을 수 있는 ‘스탬프 랠리’를 진행 중. 총 6종의 스탬프를 다 모으면 오리지널 스티커를 받을 수 있음. 이걸 받기 위해 스탬프 북을 1천 원 주고 구매하는 방문객이 많음.
✔ 아쿠아리움 내부의 체험존과 굿즈샵은 별도의 대기표를 받고 줄을 서야 입장 가능함. 체험존에서는 모동숲 ‘아미보 카드(amiibo card/카드를 게임과 연동시키면 랜덤 캐릭터를 자신의 마을에 초대할 수 있음)’와 소프트웨어를 체험할 수 있음.
✔ 콜라보를 기념해 모동숲 캐릭터에게 입힐 수 있는 의상 코드인 ‘마이 디자인 코드’를 현장에서 배포한 것도 좋은 반응을 얻음.
난 모동숲 팬이야. 그래서 ‘모여봐요 동물의 숲 X 코엑스 아쿠아리움’ 콜라보 소식을 미리 알고 오픈 당일에 바로 방문했지. 개인적으로 아쿠아리움에 자주 가는 편은 아닌데, 모동숲 팬이라 굿즈를 사고 싶어서 가게 됐어. 보통 아쿠아리움은 어린이들이 체험 삼아 많이 가는 곳이잖아. 그런데 나처럼 모동숲 팬들이 많이 왔는지 10~20대가 꽤 보이더라고. 특히 스탬프 랠리에 참여하는 사람들 중에선 내 또래가 대부분이었어. ㅋㅋㅋ 줄이 너무 길어서 담당자가 ‘도장 안 찍어도 스티커 드리겠다’고 안내할 정도로 내부가 엄청 붐볐지. 특히 나처럼 모동숲 굿즈 사려고 온 사람들이 많아서 굿즈샵은 대기표를 받아야 할 정도로 줄이 길었어. 그런데 기대만큼 굿즈샵 규모가 크지 않아서 |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유행템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유행템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