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지남

재난 문자까지 올 정도로 사람이 많았다고?
스타필드 수원에서 Z세대가 주목한 공간

목차
1. 오픈 2주 만에 100만 명이 다녀간 스타필드 수원
2. Z세대가 일상적으로 사용한다는 ‘카카오톡 AI 요약 기능’
3. 문상훈 에세이 사운드 낭독회


1. 오픈 2주 만에 100만 명이 다녀간 스타필드 수원, 인기 이유 짚어봄!

출처 바이닐 수원, 스타필드 수원 공식 인스타그램 

아이템: 스타필드 수원

유행 지수: 🥕🥕🥕🥕🥕
✔ 지난 1월 26일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점이 경기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름. 오픈 10일 만에 방문객 84만 명이 방문했다고 함.
✔ 오픈 이틀 동안에만 총 25만 명이 몰리며, 안전 사고를 우려하는 이들이 많았음. 이에 수원시는 ‘극심한 차량 정체로 안전 사고에 유의하기를 바란다’라는 재난문자를 보내기까지 함.
✔ 스타필드 수원점은 오픈 전부터 화제를 모음. 오픈런 맛집 ‘런던 베이글 뮤지엄’, ‘효뜨’ 등 MZ세대 타깃 F&B 매장이 다수 입점하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

스타필드 수원점은 오픈 전부터 SNS, 커뮤니티에서 기대된다는 반응이 많았어요! 400여 개가 넘는 입점 업체를 쭉 나열하면서, ‘이게 다 들어오면 꼭 가봐야겠다’, ‘유명한 곳은 다 들어온다’라는 내용을 적은 게시물이 인기글로 오르기도 했죠. 저도 이 글을 보고, 서울 살지만 꼭 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입점 업체들이 서울 성수, 삼각지, 압구정에 있는 편집숍이나 맛집이더라고요? 흩어져 있는 핫플들이 한 곳에 모두 모이니까 효율적으로 놀 수 있을 것 같아서 더 관심이 갔던 것 같아요. 더현대서울에도 없는 찐 맛집들이 많아서 기대도 됐고요. 저처럼 가고 싶었던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요즘 릴스에 스타필드 수원 방문 후기가 계속 올라오기도 해요. 특히 ‘별마당 도서관’이 전부 내려다 보이는 5층에서 인증샷을 찍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보다 크기도 하고, ‘우주 행성’처럼 꾸며 두어서 스타필드 전용 포토존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저는 이번 설 연휴에 가볼 생각인데,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 같아서 오픈런 하려고요! 이주영(23세, 대학생)

✔ Z세대 픽 인증샷 스폿은 LP 카페 ‘바이닐 수원’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유행템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유행템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