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중

Z세대가 별걸 다 쇼핑한다는 온라인 백화점
‘윗치폼’을 아세요?


이 콘텐츠를 꼭 읽어야 하는 분
  • 구글폼은 아는데 ‘윗치폼’은 처음 들어보는 분
  • 1020이 윗치폼에서 다양한 제품을 구매 중이라는 걸 몰랐던 분
  • Z세대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알고 싶은 분

여러분, ‘윗치폼’을 들어보셨나요? 요즘 Z세대가 굿즈를 사고 팔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인데요. 평소 굿즈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써봤을 정도로 유명하대요. 꾸준히 증가하는 검색량을 통해서도 그 인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윗치폼은 2020년 기준 월 이용자 52만 명, 누적거래액 100억 원을 돌파하기도 했어요. 인기에 힘 입어 작년 6월에는 모바일 앱도 출시했고요.윗치폼 검색량 조회 결과
기간 2019.01~2023.08 / 대상 19~29세
“유명한 쇼핑 플랫폼보다 윗치폼에서 물건을 더 많이 구매하는 거 같아요”

요즘 윗치폼에서 돈을 제일 많이 써요 ㅋㅋㅋ. 라벨스티커 같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줄임말. 용품부터 시작해서 액세서리, 음식, 해외 직구 상품까지 정말 다양한 것들을 팔거든요. 그리고 제 주위에 윗치폼을 모르는 친구들이 없을 정도예요. 친구들끼리 서로 관심사가 달라도 윗치폼을 한 번쯤은 다 이용해 본 거 같아요. 김노을 (27세, 직장인) 

윗치폼이 정확히 뭐야?
‘그럼 윗치폼은 굿즈 쇼핑몰인가?’라고 생각하신 분도 있으실 텐데요. 윗치폼은 개인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주문서 플랫폼이에요. 핵심 서비스는 ‘주문서 템플릿’입니다. 예전에는 온라인에서 거래를 할 때 판매자가 구글 폼, 네이버 폼으로 주문서 양식을 직접 만들어야 했어요. 그런데 윗치폼에서는 템플릿에 내용만 입력하면 짧은 시간에 주문서(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덕분에 한결 편리한 거래가 가능해졌죠. 별도의 입점 절차가 없고 수수료가 저렴하단 장점도 인기를 끄는 데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소비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소비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