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유행템 |
1. 왜 이렇게 난리야? Z세대 단톡방 달군 카카오톡 신상 이모티콘 2. ‘믹스커피’ 파는 카페가 생겼다고? ‘배민’ 창업자 김봉진이 만든 성수 핫플! 3. 조회 수 900만! 랜선 이모, 삼촌 불러 모은 ‘베이비 인플루언서’는? |
1. 왜 이렇게 난리야? Z세대 단톡방 달군 카카오톡 신상 이모티콘
아이템: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유행지수: 🥕🥕🥕🥕🥕
✔ 카카오가 지난 19일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미니 버전인 ‘미니 이모티콘’을 공개함. 미니 이모티콘은 한 번 다운 받으면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함.
✔ 미니 이모티콘은 여러 개를 조합해 사용할 수 있음. 예컨대 춘식이의 머리, 몸통, 다리를 원하는 모양대로 배치해서 사용 가능함.
✔ 미니 이모티콘끼리 조합해 재미있게 대화 내용을 꾸미는 방법이 화제를 모음. 이를 자랑하는 게시물이 활발하게 올라오며, 출시 후 곧장 엑스 ‘실트’에 오르기도 함.
✔ 미니 이모티콘끼리 조합해 재미있게 대화 내용을 꾸미는 방법이 화제를 모음. 이를 자랑하는 게시물이 활발하게 올라오며, 출시 후 곧장 엑스 ‘실트’에 오르기도 함.
✔ Z세대가 카카오톡 대신 인스타그램 DM을 활용하는 추세 속에, 미니 이모티콘 출시 소식으로 단톡방이 다시 활발해졌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음.
얼마 전에 카카오톡에서 ‘미니 이모티콘’이 출시됐잖아. 나오자마자 반응이 엄청 핫해! 친구들이 누가 더 활용을 더 잘하나 경쟁하듯 메시지를 보내느라 단톡방 알림이 하루 종일 쉬지 않고 울릴 정도야. 미니 이모티콘으로 꾸민 메시지를 캡처해서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올리는 친구들도 많아. 나도 미니 이모티콘으로 대화한 카톡 채팅방을 캡처해서 인스타에 올렸는데, 출시 소식을 모르는 친구들이 무슨 기능이냐고 계속 물어보더라!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이모티콘 대신 ‘(장식)(하트다발)(고양이)’와 같은 문구가 뜨면서 미니 이모티콘 사용에 실패하는 경우가 생기거든? 이런 피해 사례(?)가 속출하는 것도 재미있는 얘깃거리로 화제를 모으고 있어. 미니 이모티콘 출시를 계기로 작은 이모티콘에 대한 니즈가 크다고 느꼈어! 올 초 카카오톡 기본 이모지(얼굴 모양의 작은 이모티콘)가 없어질 뻔했을 때 10~20대 사이에서 슬퍼하는 반응이 많이 나왔었기도 하고 말이야. 김나연(22세, 대학생) |
✔ Z세대 사이에서 핫한 미니 이모티콘 활용법
카카오톡은 미니 이모티콘을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에 여러 가지 활용 예시들을 복붙할 수 있게 만들어 두었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응용작들이 Z세대 사이에서 빠르게 퍼져나갔는데요. 마치 게임 화면처럼 만들거나, 추억의 ‘싸이월드’ 감성으로 꾸민 메시지를 보내는 식이었습니다. 특히 자주 보이고 있는 미니 이모티콘 활용 사례는 다음과 같아요.
① 게임형
'앗! 여기서부터 진짜 필요한 내용인데'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 멤버십을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캐릿이 처음이신가요?
회원 가입부터 시작하기
※ 캐릿은 유료 미디어로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최대 10% 이상을 인용할 수 없으며 원문을 일부 인용할 경우에도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핫플레이스 관련 콘텐츠를
더 보여드릴까요?
핫플레이스 콘텐츠 모아보기
글자 크기 조절